Unity | 유니티/Unity 버그 수정 일지

[Unity] BG Database 사용 방법(2)

maintain_H 2022. 11. 24. 18: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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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전 글에서 데이터베이스를 만들었고,

이제 코드를 이용해서 저장하고, 불러오는 방법을 설명하려고 한다.

 

 

https://maintaining.tistory.com/entry/BG-Database-%EC%82%AC%EC%9A%A9-%EB%B0%A9%EB%B2%951

 

BG Database 사용 방법(1)

회사에 들어오기 전에 회사에서 현재 진행 중인 프로젝트 기능 구현을 외주를 맡겼었다. 외주를 받은 사람이 듣지도, 보지도 못한 BGDatabase를 사용해 구현해놨는데, 아주 엉망이었다. 처음 보는

maintaining.tistory.com

 

 

 

[BGDatabase 스크립트]

 

 

1) BGDatabase 데이터 수정하기

 

 

이전 글에서 gold를 추가했기 때문에 나는 gold를 추가하는 버튼을 구현해봤다.

 

 

 

짠! 버튼 누를 때마다 실시간으로 골드가 100씩 올라간다.

하지만, 종료하고 다시 실행하면 데이터가 초기화되어 있다.

 

 

 

자동으로 저장이 안 돼서 그렇다.. !

역시 모든 컴퓨터는 멍청해. 하나하나 다 알려줘야해

 

 

 

 

2) 데이터 저장하기

 

 

데이터를 저장하려면 Addons에 있는 SaveLoad를 사용해야 한다.

Addons - SaveLoad에 들어가서 Enabled 체크.

Update matching entities는 모든 데이터를 저장한다.

Create custom settings는 지정한 데이터만 저장한다.

 

 

 

나는 Create custom settings를 사용해서 PlayerData만 선택했다.

그리고 까먹지 않고 Save All을 눌러 저장하고, CodeGen을 눌러준다.

 

 

 

그리고 데이터를 저장하고 불러오는 코드를 짜준다.

HasSavedFiled: 파일이 존재하는지 확인

SaveFilePath: 파일 저장 경로, 파일 이름

SaveData: 데이터 저장 함수

LoadData: 데이터 불러오는 함수, 저장파일이 존재하는지 확인 후 없으면 저장파일을 생성한다. 

 

 

 

 

Gold를 6번 눌러 600 골드로 만들고, Save를 눌러 데이터를 저장했다.

그리고 정지했다가 다시 시작했을 때 다시 0골드였는데, Load를 누르면 600골드로 불러오는 것을 볼 수 있다.

 

다음 글에는 nested type 데이터를 불러오는 방법을 포스팅하겠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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