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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번 글에 이어서 Nested Field 활용 방법을 작성한다.
[데이터 생성 및 SaveLoad 설정]
지난 번에 만들었던 버튼 밑에 새로 Apple과 Gum을 추가하였다.
그리고 지난 글에서 체력도 추가했기에(왜 그랬을까...)
데이터베이스에 HP도 추가해준다.
https://maintaining.tistory.com/entry/Unity-BG-Database-%EC%82%AC%EC%9A%A9-%EB%B0%A9%EB%B2%951
데이터 추가하는 방법은 여기 참고하기!
Store은 가격의 변동을 따로 설정할 게 아니라면 Addons의 SaveLoad에 체크 안 해도 된다!
[버튼 생성 및 함수 틀 짜기]
그리고 버튼에 사용할 함수 틀을 만들고 버튼에 미리 추가한다.
함수 하나로 두 개의 버튼을 관리하기 위해 foodNum을 매개변수로 받는 함수를 작성했다.
Apple은 0으로 설정하고, Gum은 1으로 설정해준다.
왜 Apple은 0이고, Gum은 1이냐면
이렇게 순서가 apple이 0번, gum이 1번이기 때문이다. 코드를 보면 조금 더 빠르게 이해할 수 있다.
[스크립트 작성]
이제 미리 설정해 놓은 사과와 껌의 가격을 불러오는 코드를 짠다.
껌과 사과를 PlayerData에 넣은 게 아니라 Store를 새로 만들어서 넣었기 때문에
storeMeta에 Store의 데이터를 넣어준다..!
[실행 결과]
코드를 짜고 실행해 보면 잘 작동하는 걸 볼 수 있다~.~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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