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 유니티/Unity 버그 수정 일지

[Unity] BG Database 사용 방법(4) - Nested Field 사용하기

maintain_H 2022. 12. 5. 13: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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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번 글에 이어서 Nested Field 활용 방법을 작성한다.

 

https://maintaining.tistory.com/entry/Unity-BG-Database-%EC%82%AC%EC%9A%A9-%EB%B0%A9%EB%B2%953-Nested-Field-%EB%A7%8C%EB%93%A4%EA%B8%B0

 

[Unity] BG Database 사용 방법(3) - Nested Field 만들기

저번에 이어서 BG Database의 nested field를 만들고 사용하는 방법을 기록하려고 한다. nested field는 N대1 관계를 가지고, 이를 활용하면 여러 데이터를 하나로 묶어서 편하게 관리할 수 있다. - Nested Fiel

maintaining.tistory.com

 

 

 

 

[데이터 생성 및 SaveLoad 설정]

 

지난 번에 만들었던 버튼 밑에 새로 Apple과 Gum을 추가하였다.

그리고 지난 글에서 체력도 추가했기에(왜 그랬을까...)

데이터베이스에 HP도 추가해준다.

 

https://maintaining.tistory.com/entry/Unity-BG-Database-%EC%82%AC%EC%9A%A9-%EB%B0%A9%EB%B2%951

 

[Unity] BG Database 사용 방법(1)

회사에 들어오기 전에 회사에서 현재 진행 중인 프로젝트 기능 구현을 외주를 맡겼었다. 외주를 받은 사람이 듣지도, 보지도 못한 BGDatabase를 사용해 구현해놨는데, 아주 엉망이었다. 처음 보는

maintaining.tistory.com

 

데이터 추가하는 방법은 여기 참고하기!

Store은 가격의 변동을 따로 설정할 게 아니라면 Addons의 SaveLoad에 체크 안 해도 된다!

 

 

 

[버튼 생성 및 함수 틀 짜기]

 

그리고 버튼에 사용할 함수 틀을 만들고 버튼에 미리 추가한다.

함수 하나로 두 개의 버튼을 관리하기 위해 foodNum을 매개변수로 받는 함수를 작성했다.

Apple은 0으로 설정하고, Gum은 1으로 설정해준다.

왜 Apple은 0이고, Gum은 1이냐면

이렇게 순서가 apple이 0번, gum이 1번이기 때문이다. 코드를 보면 조금 더 빠르게 이해할 수 있다.

 

 

[스크립트 작성]

 

이제 미리 설정해 놓은 사과와 껌의 가격을 불러오는 코드를 짠다.

껌과 사과를 PlayerData에 넣은 게 아니라 Store를 새로 만들어서 넣었기 때문에

storeMeta에 Store의 데이터를 넣어준다..!

 

 

[실행 결과]

 

코드를 짜고 실행해 보면 잘 작동하는 걸 볼 수 있다~.~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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