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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Instance(인스턴스) ]
유니티에서 "인스턴스"는 프리팹의 복사본을 의미한다.
오브젝트를 인스턴스화하면 새로운 오브젝트가 생성되며, 원본과 동일한 속성과 동작을 가진다.
즉 붕어빵처럼 틀(프리팹)만 만들어 놓으면 언제든 먹고 싶을 때 틀로 찍은 붕어빵(인스턴스)을 먹을 수 있다..!
인스턴스를 사용하면 동일한 오브젝트를 여러 번 사용하거나 수정하지 않고도 여러 개의 같은 오브젝트를 생성할 수 있다.
전에 미니 게임 벌레 잡기 글에서 사용한 적이 있다!
[ Instantiate() ]
인스턴스화를 하기 위해서는 유니티에서 제공하는 "Instantiate()" 함수를 사용하면 된다.
// Instantiate(게임 오브젝트, 위치, 각도)
Instantiate(GameObject ob, Vector3 pos, Quaternion rot);
위치와 각도는 생략해도 되지만, 그러면 원본의 초기 위치와 회전값을 상속받는다.
원본의 위치가 (1, 1, 1)이면 프리팹도 (1, 1, 1)에서 생성된다. 그래서 위치가 완전히 고정된 게 아니라면 웬만하면 위치까지는 설정해주는 게 좋다..!
프리팹(Prefab)을 만들고 인스턴스화를 하는 건 미니 게임 벌레잡기에서 작성했기 때문에 코드와 사용방법이 필요하다면 아래 글들을 참고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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