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 유니티/Unity 미니 게임

[Unity] 미니 게임 만들기 | 벌레 잡기

maintain_H 2023. 4. 22. 16: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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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오늘은 처음으로 미니 게임을 포스팅 하려고 한다!

간단한 게임인데 처음 만들 때는 헷갈렸던 게임이다.

벌레 잡기 게임! 

 

 

[ 프로젝트 만들기 ]

 

 2D로 만들 것이기 때문에 2D 프로젝트를 하나 만들어준다.

이름은 벌레잡기니까 CatchBug 너로 정했다!

 

 

[ 틀 잡기 ]

 먼저 만들 게임에 뭐가 필요한지 생각한 후, 틀을 잡아준다.

나는 일단 게임 화면과 벌레를 만들 생각이다.

(실은 벌레 잡기 게임에서는 이게 다임)

 

 코딩 먼저 하기는 귀찮으니까 일단 게임 배경을 먼저 만들 생각이다.

 

[ 게임 배경 만들기 ]

 먼저 게임 배경으로 쓸 사진을 가져온다.

나는 노트북에 있는 사진 아무거나 사용할 생각이다.

사진을 먼저 프로젝트 Assets에 넣어준다.

게임 배경

 

 그 다음 UI - Canvas를 생성해준다.

 

그리고 캔버스를 클릭해 인스펙터에서 Render Mode를 수정한다.

Screen Space- Camera로 변경하고,

Rednder Camera에 하이라키에 있는 Main Camera를 드래그앤 드롭 한다.

 

 Canvas를 우클릭 해 UI - Image를 생성해준다.

그 뒤 Image의 Rect Transform을 Stretch로 변경한 후  모두 0으로 변경해준다.

이제 게임 배경은 끝이다!

 

[ 벌레 오브젝트 만들기 ]

 이제 벌레를 만들 생각이다.

 하이라키에서 우클릭 해서 2D 오브젝트를 만들어준다.

벌레는 캡슐 모양이니까 Capsule로 만들었다.

 

 그리고 이름을 Bug로 바꿔주고 색과 크기를 내 마음대로 설정한다.

바선생은 갈색이니까 갈색으로 했다.. ㅎ

 

 그리고 Bug 스크립트를 생성하고, Bug 오브젝트에 붙여준다.

아 그리고 벌레는 클릭으로 잡을 것이기 때문에 Collider를 붙여준다.

Capsule 오브젝트로 만들었기 때문에 Capsule Collider를 붙여준다.

잊지 말고 Collider 2D로 붙여준다.

 

이러면 기본 적인 준비는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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