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처음으로 미니 게임을 포스팅 하려고 한다!
간단한 게임인데 처음 만들 때는 헷갈렸던 게임이다.
벌레 잡기 게임!
[ 프로젝트 만들기 ]
2D로 만들 것이기 때문에 2D 프로젝트를 하나 만들어준다.
이름은 벌레잡기니까 CatchBug 너로 정했다!
[ 틀 잡기 ]
먼저 만들 게임에 뭐가 필요한지 생각한 후, 틀을 잡아준다.
나는 일단 게임 화면과 벌레를 만들 생각이다.
(실은 벌레 잡기 게임에서는 이게 다임)
코딩 먼저 하기는 귀찮으니까 일단 게임 배경을 먼저 만들 생각이다.
[ 게임 배경 만들기 ]
먼저 게임 배경으로 쓸 사진을 가져온다.
나는 노트북에 있는 사진 아무거나 사용할 생각이다.
사진을 먼저 프로젝트 Assets에 넣어준다.
그 다음 UI - Canvas를 생성해준다.
그리고 캔버스를 클릭해 인스펙터에서 Render Mode를 수정한다.
Screen Space- Camera로 변경하고,
Rednder Camera에 하이라키에 있는 Main Camera를 드래그앤 드롭 한다.
Canvas를 우클릭 해 UI - Image를 생성해준다.
그 뒤 Image의 Rect Transform을 Stretch로 변경한 후 모두 0으로 변경해준다.
이제 게임 배경은 끝이다!
[ 벌레 오브젝트 만들기 ]
이제 벌레를 만들 생각이다.
하이라키에서 우클릭 해서 2D 오브젝트를 만들어준다.
벌레는 캡슐 모양이니까 Capsule로 만들었다.
그리고 이름을 Bug로 바꿔주고 색과 크기를 내 마음대로 설정한다.
바선생은 갈색이니까 갈색으로 했다.. ㅎ
그리고 Bug 스크립트를 생성하고, Bug 오브젝트에 붙여준다.
아 그리고 벌레는 클릭으로 잡을 것이기 때문에 Collider를 붙여준다.
Capsule 오브젝트로 만들었기 때문에 Capsule Collider를 붙여준다.
잊지 말고 Collider 2D로 붙여준다.
이러면 기본 적인 준비는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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