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 유니티/Unity 개발 일지

[Unity] UI 깜빡임 효과 넣기

maintain_H 2023. 1. 9. 19: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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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이틀 화면을 만들 때가 됐다..휴..

타이틀은 심플해야 하는 법..!

다른 거 없이 "시작하려면 화면을 터치하세요."라는 문구를 넣으려고 한다.

그래서 작성하는 UI 깜빡임 효과 넣기!

 

이번에도 DOTween을 사용하려고 한다.

DOTween에 들어있는 다양한 효과 중 DOFade를 사용할 예정이다.

 

DOTween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DOTween을 다운받아야 한다.

 

[Unity] Text에 타이핑 모션 넣기(DoTween)

전에 튜토리얼을 구현하기 위해 타이핑 모션 넣는 방법을 포스팅 했었다. https://maintaining.tistory.com/entry/Unity-Text%EC%97%90-%ED%83%80%EC%9D%B4%ED%95%91-%EB%AA%A8%EC%85%98-%EB%84%A3%EA%B8%B0 [Unity] Text에 타이핑 모션

maintaining.tistory.com

여기에 간단한 설명과 다운 링크를 달아뒀기 때문에 따로 설명 없이 바로 시작.

 

 

- Text에 깜빡이는 효과 넣기

[준비]

 이렇게 일단 Text, 깜빡임 효과를 관리할 BlinkManager 오브젝트와 스크립트를 준비한다.

 

[스크립트]

딱 이렇게 세 줄 써주면 된다.

DOFade는

DOFade(float to, float duration)으로 매개변수 넣어주면 된다.

원하는(목표) 값과 원하는 값으로 변하는데 걸리는 시간을 넣어주면 된다.

 

 

[LoopType]

LoopType은 말 그대로 반복되는 타입이다.

나는 인스펙터 창에서 설정하려고 public으로 선언해주었다.

 

LoopType에는 이렇게 세 가지가 있다. 그 중에 마음에 드는 효과를 선택해주면 넣어주면 된다.

 

 

[실행 결과]

이렇게 잘 깜빡이는 거를 확인할 수 있다.

아마 Text뿐만 아니라 다른 UI도 가능한 것으로 알고 있다.

화면 녹화 품질이 안 좋아서 비슷하게 보이지만,실제로 적용하면 느낌이 다른 것을 알 수 있다.

- Yoyo

- Incremental

 

- Restar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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