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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에디터 설치 오류 해결 방법 모음.zip | Validation Failed

에디터를 설치하는데 갑자기 설치 오류가 나오면서 네.. 설치가 되지 않았다. 유니티를 완전히 삭제하고 다시 재설치하면 되겠지.. 라는 생각으로 쉽게 넘겼지만 해결하는 데 며칠이나 걸렸다.. Validation Failed 오류를 해결하기 위해 사용한 방법들을 언젠가 쓸 일이 있을 거라 생각해 포스팅한다. [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 유니티 허브를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한 후 다시 유니티 에디터를 설치하는 방법이다. [ 백신 프로그램 종료 ]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해도 설치가 안 된다면, 알약, V3 등 백신 프로그램을 종료하고 설치해 본다. [ 설치 경로 설정 ] - Unity 폴더 만들기 Program Files(Program Files (x86) 아님)에 Unity 폴더가 없다면 직접 빈 폴더를 만들어준..

[Unity] Instantiate | 프리팹 복제

[ Instance(인스턴스) ] 유니티에서 "인스턴스"는 프리팹의 복사본을 의미한다. 오브젝트를 인스턴스화하면 새로운 오브젝트가 생성되며, 원본과 동일한 속성과 동작을 가진다. 즉 붕어빵처럼 틀(프리팹)만 만들어 놓으면 언제든 먹고 싶을 때 틀로 찍은 붕어빵(인스턴스)을 먹을 수 있다..! 인스턴스를 사용하면 동일한 오브젝트를 여러 번 사용하거나 수정하지 않고도 여러 개의 같은 오브젝트를 생성할 수 있다. 전에 미니 게임 벌레 잡기 글에서 사용한 적이 있다! [ Instantiate() ] 인스턴스화를 하기 위해서는 유니티에서 제공하는 "Instantiate()" 함수를 사용하면 된다. // Instantiate(게임 오브젝트, 위치, 각도) Instantiate(GameObject ob, Vector..